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리새싹 효능 먹는법도 다양해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1. 11. 18.

 

 

요즘 끼니도 잘 안 챙겨 먹게 되고
먹어도 자극적이고 불량스러운 
음식들만 먹어서 그런지
화장실 가는 게 힘들어져서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렇다고 매일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기엔 바쁘기도 하고
자신이 없어서 고민을 하고 있었어요.
계속해서 영양섭취도 온전치
못하고 무력감만 지속되어 주변에
물어보니 친구가 보리새싹 효능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더라고요

 

 

 

새싹보리에 대해서는 
어머니한테 들어본 적이 있었는데
그냥 그때 당시에는 
몸에 좋은 식품이구나 하고 
넘겼던 것 같아요
당장 어떻게 뭘 보고 챙겨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러다가 이번 기회에 
보리새싹 효능에 대해 알고
챙겨 먹어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먼저 이건 15cm 정도 자란 
어린 보리 새순을 말하는데요.
몸에 좋은 성분으로 중요한 영양소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하길래
뭐가 있는지 한 번 살펴봤어요.

 

 

 

대표적인 영양소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 폴리코사놀과
루테올린, 폴리페놀, 사포나린 
등이 있었고 이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각종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등 45종이나 되는
 다양한 영양소까지 있다고 하더라고요.

 

 

 

 

자세히 보리새싹 효능에 대해 
알아본 바에 의하면
몸 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피 또한 맑게 도와주는데요.

활성산소 줄이는 역할과
체내의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위에 언급드렸던 것처럼 
이 안에는 영양소 자체가 굉장히 
풍부하지만 열량이 굉장히 낮기
때문에 사람들이 관리를 할 때도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다이어트 때 영양소 섭취가 
더 문제가 되는데 딱 내가 찾는 
식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식이섬유 많은 음식인 양배추, 
고구마랑 비교해봐도
몇 십배에 달할 정도로 많이 들어있다고 하고
새싹보리 100g 기준으로 놓고 보면 
철분이 시금치의 16배,
칼슘은 우유의 4.5배, 
비타민 C는 레몬의 약 2.3배라고 하니
새싹보리효능에 대해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품 선택에 대해서는 제가 
처음에 고민이 많았는데요.


새싹보리 관련 제품이 시중에 
너무 다양하게 나와있기도 하고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면 건강에 
혹시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는게 좋겠다 싶었어요

 

 

 

 

저는 그 중에서
1. 100% 국내산 유기농 새싹보리인지?
2. 섭취하기 용이한지?

이 두가지를 포인트로 생각하면서
찾아봤고 선택하게 됐습니다!
포뉴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마크까지 확인해볼 수가 있었어요.

 

 

 

 

유기가공식품 마크에 대해 설명 드리자면 
유기농 인증을 받은 농축산물을 
95% 이상 사용한 가공 식품 중,
보관, 공정, 위생, 포장, 관리 등 
모든 과정을 엄격하게 살펴본 후
부여하는 인증이라고 해요. 

그 기준이 까다로운 만큼
품질 좋은 새싹보리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제가 이 제품이 장점으로 와닿았던 부분은
바로 3g 새싹보리 스틱형이라는 점이에요.
시중에 있는 제품들을 살펴보니 
함량이 1~2g정도가 거의 최대치였는데 
이건 유기농 새싹보리 하루 권장량에 걸맞게
3g이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100% 국내산 유기농 새싹보리 중에서
스틱형은 국내 최초라고 하네요

 

 

 

 

새싹보리는 하루 권장량 이상을 먹게 되면
복통 등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이건 정확히 3g 스틱 개별포장 되어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새싹보리 먹는법은
저는 보통 새싹보리차 형태로 타먹거나 
요거트, 샐러드에도 섞어 먹는데
사람들은 새싹보리 라떼도 
해먹고 겉절이에도 뿌려 먹는거 보면
먹는 방법이 되게 다양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들 기발하게 잘 챙겨 드시더라구요.

 

 

 

 

보리새싹 효능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또 안전한지의 여부도 살펴봐야 하는데요.

이전에 일부 새싹보리 분말제품 중에서
금속 이물질, 잔류 농약 등의
성분이 검출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이부분을 꼭 따지고 구매해야 됐죠.
변할때 유기농 새싹보리는 
금속이물질, 잔류농약 등의
안전성 검사를 통과했고 주기적으로 
검사도 실시하고 있다고 해서
안전성에 대해서는 보장받은
제품이라 안심이었어요.

 

 

 

 

 

심지어는 일반 분쇄가 아닌 공기로
원물끼리 부딪치게 만들어서 최대한 
쇳가루나 중금속 등이 나오지 않게
하는 분쇄법인 에어밀제트분쇄를 
사용해 입자를 더욱 곱게 하고
액체애도 잘 섞이도록 만들어졌다고 하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건강 챙길 겸 
보리새싹효능에 대해 살펴보게 
된 후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건데요

요즘처럼 건강을 잘 챙겨야 되는 
시점에서 골고루 영양 섭취가 
되고 건강이 좋아지길 바라면서
새싹보리 쭉 도전해볼게요.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새싹보리분말 : 포뉴

새싹보리분말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