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이야기

할머니 생신선물 실속있게 드렸어요.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1. 17.

매년 엄마 아빠 생신을 챙기면서도 고민이 많았는데 결론은 돈이었어요. 현금봉투만큼 좋아하시는 게 없었죠. 그런데 이번에 할머니 생신선물 고를 때는 좀 더 실용적인 걸 택하고 싶었어요. 어차피 본인 위해 쓰시지도 않는 성격이시라 신중하게 찾아봤는데 보조제를 권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아예 안 챙기시는 타입이라 드실까 걱정은 됐어요. 그렇지만 전화도 자주 드리고 확인한다면 저를 생각해서라도 꾸준히 드실 것 같아서 이것저것 살펴보게 된 거예요. 그게 바로 잇몸 영양제였어요. 안 그래도 식사를 제대로 못하시는데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해준다면 그나마 좋다는 말이 많더라고요.



처음에는 TV 광고를 했던 유명한 걸 살까 했지만 이보다 성분을 따져보는 게 좋다고 해요. 그래서 대체로 많은 판매량이 있는 것들 위주로 비교를 해봤죠. 그런데 많은 후기가 있던 유유제약의 인사맥스를 발견하게 됐어요. 평판도 무척 좋은 데다 금전적으로 부담이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챙겨드리기 좋겠더라고요.



사실 당장 치통이 느껴지거나 입안에 문제가 있다면 치과를 방문해서 치료를 하는 게 우선적이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증상은 악화되고 재발되는 거라고 해요. 특히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더더욱 기본적인 케어를 해줘야 했는데 이 안에 들어있는 원료들은 치아는 물론 뼈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 할머니 생신선물로 딱이었어요.



칼슘은 당연히 중요하다고 알고 있을 텐데요. 뼈에는 기본이고 골질량이 감소되는 시기부터는 치아가 약해지는 걸 막아주는 성분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이 흡수를 도와주는 게 바로 비타민D였어요. 게다가 유해산소로부터 몸속 세포들을 보호하면서 항산화 작용이 되는 프로폴리스추출물까지 함유되어 있었어요.



이외에도 부원료가 무려 8종이나 들어있더라고요. 낯선 것도 있었고 들어본 적이 있기도 했는데 좀 더 자세하게 살펴봤어요. 베타시토스테롤, 리소짐, VITA C, 옥수수수염분말, 코엔자임Q10, VITA E, 자일리톨 등이었어요. 아마 건강 케어에 관심 있다면 대략적으로 어떤 작용이 되는지는 아실 거예요. 이런 프리미엄 원료들이 한데 모여있으니 무척 마음에 들었죠.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건  베타시토스테롤이 130mg이나 들어있단 거였어요. 옥수수 속대 등에 많이 들어있다는데 오래전부터 이를 끓여 마시거나 입을 헹궜을 때 치아 통증을 완화시킨다는 민간요법이 유명하더라고요. 그치고 치주 질환 등의 원인인 치석 생성을 막아준다고 하는데 제가 찾아봤던 유명 상품에는 7mg정도 들어있었는데 이안에는 거의 20배 가까이 많이 함유됐죠.



게다가 잇몸에 좋다는 리소짐 성분도 들어있었는데요. 이는 살균이나 소염에 아주 좋다고 해요. 계란 흰자 등에 들어있는 향균물질인데 염증이나 붓기, 출혈 등이 있을 때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유명한 잇몸약에도 30mg을 담아냈는데 제가 산 거에는 100mg이나 들어있으니 시급한 관리를 필요로 하는 할머니 생신선물로 딱이었어요.



그리고 이 배합을 매일 섭취할 수 있다는 것도 좋더라고요. 세 가지 주원료인 칼슘, 비타민D, 프로폴리스추출물은 물론 부원료들도 넉넉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하나씩 다 챙기면서 관리하는 것이 좋겠지만 금전적인 문제를 떠나서 하루에 다 챙기기에는 역부족이죠. 번거로움까지 덜어내서 간편하게 챙기는 보조제라면 거르지 않고 드실 것 같았어요.



왜냐면 하루 딱 한 번 한 정씩이거든요. 유명하다고 알려진 것들에 핵심원료들을 모두 담아낸 것도 모자라 함량까지도 넉넉해요. 심지어 하나 사면 무려 4개월이나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가성비까지도 뛰어나기 때문에 한번 눈에 들어오니 다른 건 취급하기도 싫더라고요.



무엇보다 할머니 생신선물로 만족했던 건 어른들에게서 더 유명한 브랜드 상품이었기 때문이에요. 1940년도부터 운영한 기억이고 유판씨 등이 유명하죠. 어른들은 은근 이런 걸 중시하시는 것 같아요. 특히 저희 집은 유독 심한 편인데 알아주는 곳에서 제조하고 판매를 하니까 더 좋아하셨어요. 센스 있단 소리 오래간만에 들었네요.



그리고 다행인 건 하나씩 포장이 되어있다는 거였어요. 저희 부모님도 보충제를 드실 때 생각보다 뚜껑을 바로 닫지 않으세요. 그런데 정제는 빛뿐만 아니라 습기나 수분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변질이 될 가능성이 크거든요. 아예 챙기지 않는 할머니도 마찬가지일 것 같았는데 개별 포장이라 걱정을 덜 수 있었어요.




게다가 이력 추적관리 시스템까지 적용이 된 거라 무척 안심이 됐어요. 제가 먹을 거라고 해도 신경을 썼겠지만 선물을 하는 입장이다 보니 모든 과정이 조심스러웠거든요. 한데 상세내역이 다 공개된 안심 제품이라서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안 그래도 건강이 많이 약해지셨는데 매일 드시는 걸 이렇게 체크할 수 있으니까 안심됐어요.



다만 인사맥스를 챙긴다고 해서 당장의 잇몸질환들이 개선되는 건 아니라고 해요. 당연히 영양제라는 건 꾸준하게 섭취해야 개선이 되는 걸 테니까요. 그래서 일단은 4개월치 드렸고 벌써 두 달 차 챙기고 계시네요. 어제도 통화했는데 하루도 거른 적이 없다고 하고 무척 좋아하셔서 다행이었어요. 매 식후마다 챙기는 것도 아니라 무난하고 함량도 가득하니 앞으로는 제가 쭉 끊기지 않게 주문을 해놓을 생각이고요.



몸이 건강한 것도 좋지만 음식을 먹을 때 맛이 있어야 챙겨 먹고 힘이 나는 거잖아요. 나이 들수록 어쩔 수 없어지는 거고 오복이라고도 알려져 있는데 제가 도움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그래서 저는 주변에도 할머니 생신선물로 강추하고 있는데 현금만 드려서 색다른 거 찾는 분들 있다면 오늘 내용을 참고하여 센스 더해보시길 바라요~

 

 

 

 

 

 

잇몸영양제 : 마이 파우치

잇몸영양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