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이야기

눈이 뻑뻑할때 오메가3 영양제 섭취 이유!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6. 10.

직업 특성상 컴퓨터를 오래 들여다 봐야 되는 직업이라서 그런지 작년부터 자꾸만 눈이 뻑뻑할때 당황스럽더라고요. 가끔 통증도 동반할 때가 있고 피로감도 심하고 불편한 감이 많으니까 작업을 할 때도 진행 속도가 느려지고 힘든 부분이 많아서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런데 그때마다 딱히 케어를 하는 방법은 인공눈물 사용 뿐이었는데요. 얼마 전부터 영양제 하나를 먹기 시작했는데 눈 건강에 신경을 쓰는 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 제가 먹고 있는 눈촉촉 오메가3 후기를 준비하게 되었어요. 


저는 컴퓨터, 스마트폰 노출 말고도 평소 생활 습관이 굉장히 좋지가 않았는데요. 특히 끼니를 제때 챙겨먹지 않고 한 번에 몰아서 먹거나 늦은 시간에 고칼로리를 먹는 경우가 많아서 건강 관리를 잘 못하고 있었어요. 

 


이번에 눈이 뻑뻑할 때 챙겨먹을 영양제들을 알아보면서 단순히 눈 건강에만 도움이 되는 영양소만 먹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평상시 생활 습관도 영향을 끼친다고 하더라고요. 또 아무리 안구 건조증이나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먹는다고 하더라도 우리 몸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부분에 도움이 되는 걸 한 번에 같이 챙겨 먹는 게 좋다고 했었어요. 


하지만 오메가3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을 못 했었는데 이 안에 함유되어 있는 EPA 및 DHA 등이 안구 건조증 개선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국제 오메가쓰리 협회에서도 인증을 받은 거라고 하니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이번에 눈이 뻑뻑할때 챙겨먹으면 좋은 보충제를 고를 때 처음 안구 건조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챙겨먹는 거라서 이왕 먹는 거 제대로 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걸 고르고 싶어서 괜찮은 걸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꼼꼼히 찾아보게 되었는데 제조 과정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오메가3 성분은 의외로 좋은 필수 영양소인데도 불구하고 중금속 축적 위험도가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서 골라야 한다고 들었는데 다행히 제가 먹는 건 해양오염은 걱정 없이 콜롬비아 청정 지역의 엔초비로부터 추출된 원료로 사용했다고 안전성 부분까지 마음에 들었어요. 


이 성분이 포함이 되어 있는 영양제를 고를 땐 생선 기름에서 추출된 원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품종에 따라서 중금속이나 해양오염에 대한 위험도가 높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 재료를 가져왔는지가 중요하다고 했는데 다행히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한 작은 어종을 통해서 얻었다고 하니까 믿음이 생기더라고요. 



믿음직스러운 추출 방법 과정 말고도 신뢰를 주는 부분은 ISO 국제 표준화기구와 HACCP라는 식품 안전 관리 인증을 받았다고 하는데 신선한 제조 기준만 통과할 수 있다고 해서 눈이 뻑뻑할때 먹을 영양제로 선택했어요. 


안구 건조증을 영양제로 챙길 거라고 생각도 못 했었는데 꾸준히 챙겨먹으면서 눈에 좋은 스트레칭도 꾸준히 병행하면서 관리를 하고 있는데 30대부터는 눈 건강 관리는 필수인 것 같아요.


이번에 눈이 뻑뻑할때 챙겨먹는 영양제를 먹으면서 오메가가 포함이 되어 있는데도 비린 냄새가 나지 않다는 점이 참 만족스럽더라고요. 기존에도 비슷한 캡슐들을 먹다가 꾸준히 챙겨먹을 수 없었던 게 먹고 나서 불편한 점이 많이 있었어요. 이상한 향 때문에 속도 안 좋다 보니까 먹을 때마다 거부 반응이 일어나더라고요. 



비린 냄새 말고도 목 넘김도 편하기 때문에 저는 꾸준히 들고 다니면서 눈 건강을 위해서 챙겨먹고 있어요. 소화도 잘 되는 편이라서 먹고나서 불편한 점이 하나도 없다는 점이 지속적으로 케어를 할 수 있는 장점으로 다가오더라고요. 


제가 먹고 있는 영양제를 먹는 회사는 유유제약이라는 곳으로 1930년에 설립된 곳인데 오랜 경험과 전통이 있는 곳답게 소비자가 먹었을 때 불편한 점들까지 전부 수용해서 부담 없이 눈 건강을 위해서 챙겨먹을 수 있는 캡슐을 만든 것 같아요. 


주 원료도 좋았지만 자연 형태의 비타민E 등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 영양소도 항산화 작용 등 좋은 점이 많아서 좋더라고요. 눈 건강이 안 좋아지는 이유 중에 하나가 노화 때문도 있어서 30대부터는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게 좋은데 다양한 원인들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도록 신경써서 여러 가가지 성분들을 함유 시켜서 만들어진 영양제라 더 좋았어요. 


특히 주원료, 부원료 할 것 없이 눈 건강 말고도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 한 번에 포함이 되어 있으니까 한 가지로 다양한 부분을 챙길 수 있어 좋더라고요.


게다가 아무리 좋은 영양소라도 하더라도 화학 처리 방식이나 인체에 해로운 제조 방법으로 만들어진 거면 오히려 건강을 위해서 먹었던 게 나중에 어떤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다행히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신경써서 만들어진 거라서 안전하게 눈 건강 및 다양한 부분을 케어할 수 있어 좋네요.


꾸준히 챙겨먹기에 부담이 없는 영양제라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먹을 생각인데 혹시 저처럼 눈이 뻑뻑할때 더 늦기 전에 관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컴퓨터와 스마트폰를 자주 활용하시는 분 혹은 30대 이상이 되어서 노화 때문에 시력 등이 나빠지거나 불편한 점이 많아지신 분들은 더 늦기 전에 저처럼 몸에 좋은 영양소를 통해서 불편한 점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인 것 같아요. 하루 한 캡슐이면 혈행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케어를 하기가 더 좋아 부담이 없더라고요. 

 

아무리 바쁘다고 하더라도 한알 정도는 무리 없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로운 일 없이 간편하게 안구 건조 등이 좋아지길 바라는 분들은 오늘 제 포스팅이 좋은 참고가 되길 바라요. 

 

 



 

안구건조증영양제 : 마이 파우치

안구건조증영양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