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이야기

뼈 건강 위해 해조칼슘 칼마디 섭취해요.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6. 2.

 

어려서부터 벽이나 땅에 부딪힐 때
멍도 잘 생기고 잘 부러지기 때문에
뼈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요.
30대 후반이 되면 골밀도가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미리 
해조칼슘이 함유된 칼마디를 먹고 있어요.


비타민D 같은 경우에는 체내에 흡수가
이루어진 칼슘을 뼈나 치아의 면역세포
생산에 영향을 주는데요.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외부 활동이 적어져 햇빛
으로부터의 보충이 어렵다 보니까
관련 보충제로 채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한테 필요한 뼈 영양제가
무엇이 있을까 관련 정보를 여러
블로그, 유튜브, 서적 등을 참고하여
고르게 되었는데요.


시중에 나와 있는 것들이 너무
많다 보니 하나씩 비교를 하기가
버겁다고 생각이 들어 기준을
잘 세워 그 기준에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낫겠다 싶었는데요.

 

 

제가 선택한 포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세 가지의 영양 성분을
한 정으로 다 받아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어떠한 장점이 있었는지 

자세히 소개해드리고
왜 이것을 선택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부분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우선,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하고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세 가지의 영양소를 다 담고
있었던 것이 선택을 하게 된
가장 큰 장점이었는데요.
하나씩 따로 그 보충제를 사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라 느낄
수 있었어요.

거기다가 높은 해조칼슘이
700mg(100%)이 들어 있었는데요.
대부분 300~600(40~90%)정도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제가 선택한
것은 무려 100%가 들어가져 있어
고르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거기다 가공 방법에 따라 소성과
비소성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초고열로 가공하여 만든 것이
아닌 저온 살균으로 이루어진
비소성 해조 칼슘이기 때문에
훨씬 흡수율이 높고 고온으로
인한 영양소 파괴가 이루어지지
않아 안전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거기다가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에서 추출하였는데요.
이 해조 칼슘이 소화와 흡수에
용이한 벌집형 다공질 구조를
갖추고 있어 훨씬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

 

 

 

이 외에 뼈 건강에 필요한
6가지 부원료가 함께 들어가져
있었는데요. 강황, 로즈힙,
상어 연골, 초로잎홍합,
초유단백, 프락토올리고당
이렇게 6가지에요.

어떠한 효능을 갖고 있는지
궁금해져 하나씩 검색을
해보아서 정보를 알게
되었는데요. 여러 건강
프로그램에서도 강조를
하고 있었고 함께 들어가져
있으면 시너지 효과를
보여주는 성분들이었어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역할 로즈힙,
뇌, 심장, 혈관, 간,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강황,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상어 연골,
염증 유발 물질인 류코트리엔
억제시켜주는 초록잎홍합,
단백지 공급원 초유단백,
장내 균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
이러한 효능을 갖추고
있었답니다!

 

 

이러한 부원료 외에도 유기농으로
재배된 과일, 채소 부원료가 무려
28종이 함께 들어가져 있었어요.

농약이나 화학 비료로 이용하여
재배를 하게 되면 원물 겉 외관으로
상처는 없겠지만 자세히 실상을
따져 보면 화학 성분이 잔류할 수
있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유기농으로 재배가 이루어지면
이러한 걱정 자체를 하지 않아도
되니 더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답니다.

 

 

 

D2와 D3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안전성을 생각해서 D3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 두 개를 비교해 본 결과,
같은 양의 비타민을 섭취하게
하였을 때 D3가 혈중 농도를
더 높아지게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활성형으로
전환되는 효율이 높기 때문에
결핍 해소에는 D3가 훨씬
좋다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시중에 많은 칼마디를 보았을 때
D2를 포함한 경우가 많이 있지만
해당 영양제는 D3로 되어 있어
더 좋았어요!

 

 

완전 밀폐 용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외부로부터 정제에
피해를 줄만한 빛, 습기, 수분,
먼지 등으로부터 완벽 차단을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섭취를
할 수 있었어요.

거기다 아이들이 이러한 마개를
쉽게 열지 못하도록 이중 안전
마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를 키우고 계신 분들도
걱정 없이 보관할 수 있었죠.

 

 

거기다가 인위적인 첨가물을
일체 사용하고 있지 않아요.
화학적인 성분에 민감하신
분들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큰 장점이
아닐까 싶었어요.

맛과 향을 내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착향료, 감미료, 착색료,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것들은 담고 있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

 

 


거기다가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는 아동 지원 사업까지 하고 있어
착한 기업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내 건강을 위해서 마련한 뼈 영양제로
인하여 도움이 되는 아이들이 많다니
더 뿌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해조칼슘이 함유된 칼마디는 
하루에 두 번씩
두 정씩 먹으면 되는데요.
화학 물질로부터 안전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꾸준히 먹어도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없었어요.

정제 크기 자체도 엄청나게 큰 편이
아니라 목넘김에도 어렵지 않았고
물과 함께 꿀떡 잘 삼켜져서
섭취하는데 부담이 적었답니다.

 

 

 

먹는다고 해서 즉각적으로 바로
뼈가 튼튼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이 들어요.


치아, 뼈 건강 외에도 면역력
관련 부원료가 들어가져 있어
미리 관리 차원으로 꾸준히 챙겨야 겠어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 포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