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이야기

코큐텐 효과 성분 및 배합 따져봐요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11.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큐텐효과과 
함께 보충제 선택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해요. 

저도 최근 들어서 
코엔자임큐텐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는데요. 

이건 이미 우리 몸 안에 
자리 잡고 있는 영양소 중에 
하나라고 해요. 

스스로 생성이 가능하기에 
체내에 알아서 유지가 
되어있으나, 나이가 들면 
기능이 떨어져서 결핍이 
생길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이래서 외부에서 별도로 
챙겨 먹는 걸 추천하고 있는데요. 
생선이나 소고기, 식물성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나 보관하고, 
조리하는 과정에서 쉽게 
파괴된다는 단점이 있어요. 

일일 섭취량은 30~60mg이 
적당하고, 식사만으로는 최대 7mg 
정도만 흡수가 된다는 걸 봐도 
따로 영양제 먹어야 하는 이유 
충분했어요. 

 

 

 

저도 이래서 한참 고민하다가 
여러 브랜드 비교해본 후에 
포뉴 코엔자임 q10으로 
선택하게 됐는데요. 

이거 하나면 코큐텐 효과는
물론이고, 각종 영양소의 
장점까지 채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같이 먹으면 시너지 기능 
갖추고 있는 것들을 가득 
눌러 담아둬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존재할 수밖에 없었네요. 

 

 

이 브랜드에는 식품의약품 안전처 
인정을 받은 기능성 원료를 

하루권장량에 맞춰 담아뒀어요. 

코큐텐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자부하는 데는 
이런 이유가 있는 건데요. 

항산화 도움과 높은 혈압 감소의 
기능이 확인되었다고 하기에 
걱정하지 않고서 먹을 수 있는 
이유 충분했어요. 

항산화라는 건 나이 들수록 
더욱 필요한 부분이에요. 
만약 이런 게 부족하다면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가 
쉽게 공격받게 된다는 
단점 가질 수밖에 없어요. 

 

 

이런 상황이 반복된다면 
당연하게 각종 장기가 
약해지고, 면역력 저하, 
노화 촉진까지도 생겨나게 되네요. 
피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에 항산화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이야기할 수밖에 없어요. 

코큐텐 효과에 더해서 
항산화 기능 가진 영양분을 
함께 먹어주면 좋은데요. 

제가 선택한 브랜드는 이런 것도 
신경 써서 담아둬서 아주 좋았어요. 
비타민C와 비타민E, 아연, 셀렌까지 
한 번에 먹을 수 있어요.

 

 

 

어차피 건강 관리할 거라면 
한 번에 온갖 것들 섭취할 수 
있는 게 중요할 텐데요. 
보다시피 문제없이 
담겨있어서 든든함을 
느끼고 있네요. 

비타민C나 비타민E, 셀렌은 
항산화 기능 풍부하기로 
많이 알려져 있기에 
안심하고서 먹을 수 있는 부분 
충분한데요. 

뿐만 아니라 아연은 
면역력에서 부족함이 
생기면 안 되는 영양분에 
해당하기에 역시나 
왜 담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사실 여러 가지 보충제를 
골라 먹는다는 건 번거롭기도 하고, 
가격적으로 부담이 있기에 
걱정할 수밖에 없어요. 

저만 해도 이런 점이 
상당히 걱정됐는데요. 
알아서 코큐텐 효과과 
나머지 요소까지 
챙길 수 있기에 
다행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었네요. 

이래서 저는 바로 골라서 
먹고 있어요. 
어차피 다른 곳과 
비교해봐도 이 정도로 
월등하게 영양소 
담긴 곳이 없기에 
괜찮다고 생각하게 됐네요. 

 

 

이외에 장점을 살펴보자면, 
원료나 화학성분에서도 
찾아볼 수가 있어요. 

원료는 순도 98% 이상의 
코엔자임 Q10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인도산이 가장 품질 좋고, 
엄격한 관리를 거쳐서 
생성된다고 해요. 

이런 걸 원료로 사용했다고 
이야기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부분이 확실하게 보였네요. 

 

 

뿐만 아니라 인디언 구스베리에서 
유래한 비타민C는 물론이고, 
건조 효모에서 가져온 아연이나 
셀렌 까지도 담겨있기에 
원료에서 문제 느낄 일이 전혀 
없었어요. 

알고 보면 자연원료는 
인위적으로 만든 성분에 
비해서 훨씬 흡수가 잘 되고, 
활성이 뛰어나 건강 관리하기 
좋다는 특징 갖고 있네요. 

 

 

이래서 원료도 역시나 
따져봐야 하는 부분이라고 
이야기해주고 있네요. 

이 정도만 확인하면 
가장 괜찮은 브랜드로 
선택할 수가 있어요. 

저의 경우에는 첨가물이나 
부형제까지 사용하지 
않은 브랜드를 처음 봤기에 
걱정 없이 선택한 부분도 있네요. 

이건 누구라도 만족하게 되는 
요소일 텐데요. 어차피 먹을 거라면 
이 정도는 기본으로 따져보고서 
골라야 하니 잘 비교해보고서 
골라보면 좋겠어요.

 

 

한 가지 꿀 팁을 주자면 
캡슐 원료 따져보는 것도 
오랜 시간 속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예요. 

원래는 동물성 원료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런 건 건강에 문제가 많아요. 

소, 돼지가죽을 
화학 처리해서 만들기에 
단점 확실하네요. 

 

 

건강에 해가 되는 것이 
들어있기 마련이고, 
추가적으로 소화가 안되고, 
원료에 문제도 많기에 
식물성 캡슐이 답이에요. 

이건 홍조류에서 가져오기에 
건강에 문제없는 건 물론이고, 
소화가 잘 된다는 이점도 
갖추고 있답니다. 

 

 

이렇게 잘 알아보고서 
골라줘야 오래 먹어도 
불편함 없는 브랜드로 
고르게 되는 거예요. 

저는 결국 만나게 되어서 
매일 하루 한 캡슐로 
챙기고 있는데요. 

이건 작은 사이즈로 
되어있어서 먹는데 
불편함이 없어요. 

 

 

하루에 한 캡슐이면 된다는 점이 
되게 마음에 드네요. 게다가 
개별포장 되어있어서 휴대하는데도 
어려움이 전혀 없답니다.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무난하게 먹을 만한 브랜드를 
찾는다면 가장 괜찮다고 
이야기할 수 있네요. 

 

 

이 정도면 여러 가지로 
필수가 되는 점과 함께 
도움을 받아야 하는 내용까지 
설명 드린 듯하네요. 

코큐텐 효과를 위해 먹고 싶으나 
무엇을 따져보고 골라야 할지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 정도로 
잘 알아보고서 고르는 걸 
추천 드리고 싶네요. 

 

 

코엔자임Q10 : 포뉴

코엔자임Q10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