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이야기

활성 엽산 임산부 선물 전했어요.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4. 8. 27.

 

 

 

동생이 임신 6주 차로 초기라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나이가 있는 편이기때문에 
영양제를 챙겨주는 것이 좋은데 
동생은 아직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필수로 챙겨야되는
활성 엽산을 선물하기로 했어요. 

 

 

 


엽산은 비타민B 계열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신체의 여러 중요한 기능에 관여해요. 
태아의 발달과 건강에 중요한데요.
태아의 신경관이 
정상적으로 발달하도록 도와줘서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해요.

 

 

 

 

신경관 결손은 뇌와 척추의 
주요 기형으로 임신 초기
엽산 결핍 시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임신을 계획하거나 
임신 초기의 산모들은 필수적으로 
엽산을 섭취해야 해요. 


이 외에도 심혈관 질환 예방과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는 등 
엽산 효능은 다양해요.

 

 

 

 

엽산 효능을 살핀 후에 저는 
어떤 걸 살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최종적으로 저는 활성 엽산인 것을 
사기로 결정을 했어요.

일반적인 엽산은 체내에서 
활성형으로 전환되어야만 
비로소 사용될 수 있지만
활성 엽산은 복잡한 전환 
과정이 필요 없어서 더 빨리 
체내에 흡수할 수 있어요.

 

 

 

 

생체 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임신 초기 엽산 요구량이 
증가할 때 활성형으로 된 것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죠.

활성형으로 된 것을 고르기로 
결정을 한 후에도 저는 
동생 뿐만 아니라 조카에게도 
영양분이 전해지기때문에 
화학첨가물이 함유 여부도 따져봤는데요.

 

 

 

 

그리고 가성비를 생각해서 한달 분량이
아닌 두달 분량으로 된 것을 
찾아보다가 최종적으로 포뉴 제품을
구입했어요.

우선 4세대 활성엽산(5-MTHF)을 
사용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Gnosis사의 Quatrefolic 원재료를 사용했으며
생체 이용률이 높아서 산모가 엽살 결핍 걱정없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루에 여러 번 먹는 것이 아닌 
하루 한 정에만 섭취하면 된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한 정 400ug의 활성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식약처 하루 
권고량을 100% 충족시킬 수 있어요.

엽산 과도복용을 하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적절한 양을 제공해 그런 걱정을 덜 수 있어요.

 

 

 

제가 구입한 제품에는 
비타민B12도 함께 함유되어 있어요. 
비타민B12는 엽산의 흡수를 돕고, 
정상적인 혈액 생성과 신경 기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엽산이 활성화되려면 
비타민B12도 적당히 있어야되는데
하루 권장량의 138%에 해당되는
3.3ug이 들어가 있어요.

 

 

 

 

활성 엽산이라 체내 흡수도 잘되는데 
비타민B12까지 들어있으니 따로 
보충할 필요도 없고 괜찮죠.

이 외에도 여성 건강에 좋다는 
이노시톨도 독일산인 게 
들어가있고 유기농 과일과 
채소 추출물이 부재료로 포함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임산부 선물로 
마음에 들었던 것은 화학첨가물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다는 부분이예요.

임산부 영양제라고 하더라도
원재료명 및 함량을 보면 
화학부형제나 인위적인 첨가물이
들어간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산 것은 
이런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뜻하는 
Chemical Additive Zero System로 
카제로템(CAZEROTEM) 상표 획득도 
받았어요.

따라서 첨가물 함유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카제로템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면 좋죠.

 

 

 

 


그리고 한 박스에 60정이 들어가 
혼자 섭취하게 되면 2개월분량이라 
가성비도 뛰어난데요.

원료도 괜찮고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가격도 완전 착해서 
임산부 선물로 부담이 덜 되고 좋아요.

 

 

 

 

엽산은 임신 초기 영양제 
중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영양소인데요.

따라서 보충제를 알아볼 때는 
활성형이면서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카제로템 
활성 엽산인지 체크해보시길 바라요.

 

 

 

포뉴 프리미엄 활성 엽산 4개월 임산부 임신 준비 남자 부부 활성형 4세대 : 포뉴

포뉴 프리미엄 활성 엽산 4개월 임산부 임신 준비 남자 부부 활성형 4세대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