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이야기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 이유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1. 3.

여러분들은 평소 눈 건강 케어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시력은 나쁘지 않지만 눈이 잘 말라서 피로감을 쉽게 느끼는 타입이에요. 그렇다 보니 일회용 찜질기도 많이 사용했고 마사지도 틈틈이 해주곤 하죠. 그렇지만 이보다 좋은 건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 섭취를 하는 거인데요.



아무래도 모니터를 종일 봐야 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보니 뻑뻑한 눈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게 좋을 것 같았어요. 심할 때는 충혈이 되기도 하고 뿌옇게 보이기도 하거든요. 물론 보조제도 좋지만 평상시 생활에서 습관을 바로잡아야 하는 것도 중요해서 관리 방법들을 여러 가지 찾아봤어요. 병행하는 게 케어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 같았죠.



그래서 온라인에서 괜찮은 상품들 위주로 성분을 비교해보았는데 촉촉한 눈에는 역시 오메가3가 손꼽히더라고요. 건조하면서 이물감을 느끼게 되고 이때 충혈로 이어지면 계속해서 자극이 되면서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개선을 위해 챙겨야 한다는 거였어요. 인공눈물도 도움이 되긴 하지만 어디선가 너무 과하게 쓰면 오히려 안 좋다고 들은 적이 있어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게 중요할 것 같았죠.



결론적으로 저는 유유제약에서 판매하는 눈촉촉 오메가3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신뢰할만한 브랜드인데다 평점이 무척 높았거든요. 그리고 안구건조증 영양제로도 유명하지만 이로 인해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죠. 식약처에서 이 또한 기능을 인정받은 거라 전반적인 건강 균형을 맞추기 좋을 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아무거나는 안되고 꼭 원료의 추출부터 확인을 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생선의 기름에서 추출을 하기 때문에 어류의 품종에 따라서 해양 유해 물질들이나 중금속에 노출될 수도 있다고 해요. 안 그래도 주변 국가 방사능으로 오염수 방출에 민감한 시기이다 보니 더 신경 써서 체크를 하게 되었고 소형 어종이라 안심이 됐어요.



먹이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해있는 엔초비는 우리나라에서 먹는 것과 비교했을 때 멸치의 유사한 어종이라고 해요. 콜롬비아의 청정해역에서 서식하는 물고기이고 유해 물질이나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하더라고요. 대부분은 오메가면 다 좋은 거겠지라고 생각하겠지만 원료가 만족스럽지 않은다면 처음부터 잘한 선택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비교적 위험부담이 적다고 알려진 걸로 결정을 하게 되었죠.



심지어 세계적으로 알려진 정제 어유 전문 회사의 원료를 사용했다고 해요. 1930년에 설립된 회사인 ORIGINATES는 생선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경험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세계적이고 규모가 큰 곳이라 믿음직스러웠고 유럽에서 까다로운 검증을 거치는 GOED 규격에 맞게 관리하는 시스템에 맞춰 가공한 거라 안심이 됐어요. 아주 기준이 엄격하다고 하거든요.



게다가 국제표준화기구, 식품안전 관리인증까지 확인된 제조설비를 운영하고 있어서 신선한 원료만 사용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죠. 안구건조증 영양제라는 게 하루 이틀 먹는다고 상태가 좋아지는 건 아니기 때문에 이런 과정을 체크하는 것도 필수라고 해요. 몸에 부담을 줄이는 것만큼 중요한 게 없으니까요. 그래서 실소비자들에게서도 평이 좋았던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자연형태의 비타민E가 결합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유해산소가 세포를 공격할 때 방어할 수 있는 억제의 역할을 하는 거고 항산화 작용을 발휘되면서 불포화지방산들이 산패되는 걸 막아준다고 해요. 그런데 합성이 아닌 자연형태의 비타민E D-α-토코페롤을 함유한 거라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무엇을 고르던 자연 성분을 이길 수 있는 게 없으니까요.



그리고 하루에 딱 한 알만 챙기는 거라 무난하게 섭취가 가능했죠. 여러 번 먹는 거 질색이라 여태 살면서 영양제 자체를 거부해왔어요. 그런데 알람 맞출 필요도 없고 1일 1회 1캡슐로 건조한 눈을 케어하고 혈행까지 관리할 수 있는 거였죠. 캡슐도 크지 않아 이물감도 들지 않고 마음에 들었어요.



심지어 비린내 때문에 오메가3 먹는 거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다길래 걱정을 했었는데 특유의 어취가 없더라고요. 비위가 약한 편인데 생선기름은 더더욱 심할 것 같아 첫 복용부터 긴장을 했어요. 그런데 아예 맛이나 향 등을 느끼지 못했고 트림을 해도 올라오는 건 없더라고요. 마스크까지 매일 해야 하는 시점이니까 미리 체크해보고 선택하길 잘한 것 같았죠.



하지만 지용성이기 때문에 공복 상태보다는 식후에 먹는 게 좋다고 해요. 좋은 거 막 챙겨 먹었는데 흡수가 안되면 말짱 도루묵이잖아요. 이 때문에 저는 안구건조증 영양제 섭취방법까지 살펴보고 챙기는 중이에요. 인공눈물 사용할 때보다 더 수월한 케어로 이어지는 것 같아 만족도는 더 큰 것 같아요.



사실 시판 상품이 워낙 많고 비싸다고 싸다고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없어서 고민이 되긴 했거든요. 그런데 평판이 좋은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재구매율이 높다는 점이 안심이 됐어요. 판매 사이트에 구매평을 찾아보니 96% 이상 호평이었거든요. 그리고 다시 샀다는 것 자체는 이미 변화를 체감했다는 뜻이니까요.



게다가 유명 제약회사 상품이기에 마음이 놓였던 것도 사실이에요. 워낙에 많은 상품이 팔고 있다 보니 원료의 출처를 신경 쓰게 됐고 해외가 아닌 국내 기업이라 마음이 놓였어요. 저는 영양제 자체에 관심이 없다 보니 몰랐는데 주변 사람들은 유유제약에서 유판씨나 베노플러스가 유명하다는 걸 알더라고요. 그래서 더 잘 골랐다고 생각했고 무척 뿌듯했네요.



하지만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 제품을 먹었다고 해서 갑자기 뻑뻑한 증상이 사라지지는 않아요. 당연히 인공눈물도 적절하게 써야 할 테고 깜빡이는 연습도 겸해야 할 거예요. 무언가 집중하면 눈을 부릅뜨게 되고 힘을 주는데 이런 행위가 눈에 정말 안 좋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공부하는 학생도 쉬는 시간을 갖는 게 휴식이라고 하는데 쉬는 시간이 정해지지 않은 저는 스스로 눈을 감고 쉬어줘야겠죠.



신체 기관은 모두 중요하다고 하는데 눈은 선택적 사용이 아니고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거잖아요. 지금은 관리 정도로 해결이 되지만 나중에 악화되면 시술부터 수술까지 문제가 커져요. 그러니 여러분들에게도 생활 속에서 문제점을 바로바로 파악해서 해결해 보는 걸 권하고 싶네요.

 

 

 

 

안구건조증영양제 : 마이 파우치

안구건조증영양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