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야기

간이 안좋을때 증상 밀크씨슬 챙겨봐야되는 까닭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11. 3.

어릴 적에는 주기적으로
받는 건강검진에 겁먹지
않았는데 확실히 나이를
먹다 보니 큰 문제가 있을까
긴장하게 되더라고요.

아픈 증상이 없더라도 문제 될 수
있으니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었어요.
그런데 결과가 참혹했네요.
저는 간이 안좋을때 증상을
느낀 적이 없는데
간 수치가 높은 상태였어요.

 


이 때문에 술부터 끊었지만
이미 손상이 된 상태면
섭취 중단이 개선책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운동까지
열심히 하게 됐는데 매일
일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어요. 

때문에 주에 3회 이상을 하는 것을
목표로 지키는 중이에요.
꾸준함이 중요해서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인스턴트식품이나
자극적인 배달음식도 자제를
하고 있네요. 아예
안 먹는다는 게 사실 어려운
거잖아요. 모두가 건강을 위해
매뉴얼에 적힌 대로만
살 수 없으니 최대한
조심하는 것만으로도 만족해요.

덕분에 몸이 가벼워지는
기분은 들지만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라 자극이
덜 하게끔 일반식 챙기는 중이니
미래에 체지방이 줄어들 거라는
기대는 있어요.

 

 

그렇지만 이보다 확실히
해결하려면 보충제가 좋을 것
같았어요. 우리 몸 안에서
제일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신체기관이 간인데 얘는 손상이
90퍼센트 가까이 됐을 때
이미 큰 질환에서 문제가
발견된다고 해요. 

그래서 침묵을 하는 장기라는
수식어까지 붙어있어요.
때문에 평소 조금이라도
간이 안좋을때 증상이 있다면
검사를 받거나 영양제로라도
빨리 대처를 해주어야 했어요.

 

 

그래서 어떻게 나타나는지부터
체크해 봤는데 너무 일반적인 것들이었어요. 

충분히 쉬는데도 피곤하고 
알 수 없는 근육통이
지속되거나 의욕이 저하된다는
거예요. 이 밖에도 시력이
갑자기 안 좋아지거나 소변 색이
누렇게 변하고 거품이 나거나
방귀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것도 적신호 증상 중 하나라고 해요. 

더 많지만 대체로 느끼는 것들로 
추려봤고이중 한두 개라도 해당된다면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해
보는 것을 권하고 싶어요.

 

 

결론적으로 이 상황을 관리해
주기 위한 보충제를 잘 택해야
한다는 건데 손상된 간을
회복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
된다는 건 밀크씨슬이었어요.

만성피로감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정도로 필수품으로
유통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브랜드가 정말 다양한데
그중에서 진짜를 골라 먹는 것이
낭비가 아니라는 거였어요.

 

 

명칭은 밀크씨슬이지만
함량이 제각각이고 추가 구성도
달라요. 때문에 비교를
신중히 했고 결국 선택은
포뉴 브랜드로 했어요.

10가지 기능성 원료를
배합해놓았고 후기가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본인에게
잘 맞는 상품이 있겠지만
대체로 긍정적으로 개선되었다는
말을 믿고 먹어보기로 했죠.

 

 

하지만 다양한 구성보다
중요한 건 간이 안좋을때 증상을
해결해 주는 실리마린이
필요량만큼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 거예요. 
식약처가 간 건강에 좋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해 준
밀크시슬 추출물이죠.

그래서 130mg에 해당되는지
살폈고 알맞게 넣어놔서
만족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외에 물질들도
간에 이로운 것들이 있었어요.
몸이 해독 기능을 발휘하면서
제일 많이 소모하는 게
비타민B군 들인데요. 

이를 포함해서 간 기능의 회복에
도움을 줬고 30퍼센트 정도
간에 분포되어 있는 셀레늄도
들어있어요. 복합기능성 중에
여기까지는 포함한 상품도 있었는데
거의 7가지를 넣은 게 최대더라고요.

 

 

하지만 여기에는 10가지를
배합해서 면역기능을 도와주고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해
주고 대사를 돕는 나이아신/
판토텐산/엽산/아연/비오틴도 함유됐어요. 

심지어 전체가 자연물질이라 
합성원료로 인한 염려 사항들은 없었고요.
매일 먹어야 하는 물질들
품질을 따져보려면
영양분 분 비교도 철저해야 해요.

 

 

그리고 단일보다 복합 보조제를
권하는 이유가 바쁜 일정으로
식습관은 물론 생활패턴도
균형을 잃어 엉망인 상태면
영양분들의 결핍이 있을 수 있더라고요. 

더군다나 음주와
흡연 등이 영양소의 소모를
더 빠르게 진행시켜서
모자람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았어요.
간이 안좋을때 증상이 있다면
여러 가지를 따로 챙기지 않도록
한 군데에 모아놓으니 편리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게다가 과일도 평상시
잘 무르니까 사 먹지
않는 편인데 여기에 가득
들어있어요. 채소류까지
28종류인데 유기농이라 안심도 됐고요. 

부원료지만 퀄리티에
무척 공을 들였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영양가는 일반작물에도
있지만 그보다 더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먹고 싶다면 부원료로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아요.

 

 

그러고 나서 정제에 관련된
부분을 살피면 되는데요.
대체로 합성첨가물을 이용하지만
여긴 자연 유래만으로 가공을 했더라고요. 

식물성이라 안전성이 높고 물코팅이니까
유기용매에 대해서 걱정할 것이 없었어요. 
무합성인 곳도 종종 있지만 꺼내 먹을 때
손에 묻어나거나 이물감 등이
동반되돼서 아쿠아코팅에
만족할 수 있었어요.

 

 


사실 너무나도 당연시하게
쓰이고 있는 화학물질을 대수롭지
않다고 생각했었는데 소량이지만
매일 먹으면 몸에 점점 쌓이게
돼서 나중에 어떤 문제를
일으킬지 모르는 거였어요.

부작용 또한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런 위험부담을
지면서까지 밀크씨슬을 
챙길 필요는 없는 거잖아요.

더군다나 간이 독성물질로
받아들여서 해독을 시작한다
하니 휴식이 없어 기능을
회복하는 게 더 오래 걸릴 것
같아 무화학을 택했어요.

 

 

그리고 산패가 될 수 있는
지용성이라 용기가 아닌
개별 포장이 좋겠더라고요.
아무리 조심을 하려고 해도
뚜껑 열면 빛을 보게 될 테고
공기 등에 접촉을 해서
기름류들은 썩는 상황이 있어요.
그러면 발암물질처럼 작용이
될 수도 있으니 손상이 되지
않는 낱개로 포장된 것이
괜찮을 것 같았죠. 

그리고 위생적이라 이 시국에
외출을 하면서도 마음 편히
들고 다니며 먹기 좋아요.

 

 

다만 밀크씨슬은 치료제가
아니라서 간이 안좋을때 증상을
완벽하게 케어하려면
에 이로운 음식들도 종종
챙겨주는 것이 좋네요.
마늘이나 브로콜리 그리고
사과나 호두 등 어렵지 않게
구하는 식품들이 해독을 할 때
도와줄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해서 관리해 보세요. 

간은 문제를 늦게 발견하면 정말이지
손을 쓸 수가 없다고 해요.
그러니 검진을 통해서 수치를
계속 체크해 주고 만성피로와
무기력증이 있다면 밀크씨슬을 보충해 보세요!

 

 

 

밀크씨슬 : 포뉴

밀크씨슬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