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야기

엽산 부족 증상 산모 영양제 필수!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1. 6.

2세를 계획하고 있다면 정말 많은 부분들을 조심해야 하고 케어에 집중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됐어요. 주변 출산 선배들의 조언을 들으니 확실히 산모영양제라고 불리는 엽산을 미리 챙기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보통은 임신 상태에서 챙긴다고 하지만 계획 중이라면 엽산 부족 증상이 나타나지 않게한 달에서 세 달 정도 전부터 섭취를 권장하고 있었어요.



엽산이라는 게 정확히 어떤 작용을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거예요.  알고 보니 적혈구를 만들어내고 세포 합성을 위해 필요한 DNA를 생성하는데 필요하다고 해요. 심지어 간을 해독하는 능력까지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복용을 해야 하는 수용성 비타민B군 중 하나죠.



그리고 임신 준비 기간에 난자가 충분히 태아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는 거라고 해요. 하지만 정자도 수정되기 전까지는 충분한 양이 공급되어 있어야 해서 부부가 함께 먹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러고 나서 산모가 태아에게 공급해야 하는 혈액량이 50% 가까이 늘어나게 되는데 요구량이 늘어나는 만큼 섭취량도 많아지는 거였죠. 엽산 부족 증상으로 조산,기형아 출산, 우울증, 무기력함 등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따라서 이러한 증세가 나타나지 않도록 미리 섭취하는 것이 좋죠. 기간에 따라 먹는 양도 다르고 체내에서는 저장량이 많지 않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준비 기간에는 부부가 동시에 400ug 정도를 챙긴다고 하고 임신 후에는 산모가 600ug 정도를 섭취해야 해요. 다만 400ug는 보충제로 도움을 받고 나머지는 식품으로 섭취를 하는데 좋다고 하더라고요.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상추나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등을 통해 챙기면 되는 거였어요.



그래서 저는 여러 가지를 찾아보다가 임신 상태에서까지 먹을만한 마음에 드는 걸 찾을 수 있었어요. 포뉴라는 브랜드에서 파는 엽산인데 산모영양제로 통하더라고요. 여러 가지 형태로 팔지만 이건 레몬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이기 때문에 자연친화적이라 안전하다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리고 많이 판매되고 있는 유산균유래보다 활성형 상태라서 여러 대사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으니 이용률도 높은 거였어요.



심지어 이 안에는 엽산 대사를 위해 비타민B12가 함유되어 있었어요. 작용을 위해 필요한 거라 섭취를 권장하지만 챙겨야 하는 게 늘어나는 시점에 결핍되는 걸 전부 찾아먹는 건 어렵잖아요. 그런데 하루 기준 권장량 대비 138%를 담아내서 금전적인 부담을 들이며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고 번거로움도 덜어낼 수 있겠더라고요. 타사 상품과 비교했을 때 훨씬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당연히 화학성분은 없었어요. 산모영양제라고 불리는 거지만 은근 극소량의 화학부형제와 합성첨가물이 많이 쓰이더라고요. 한두 번도 아니고 매일 1년을 넘게 섭취해야 하는 건데 그동안 태아에게 미칠 영향이 걱정된다면 無화학을 찾아야 했거든요. 브랜드 자체가 0.1%도 위험성이 있는 성분을 사용하지 않기로 유명해서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게다가 부원료는 자연 그 자체였어요. 28가지 과일과 채소를 가득 넣었는데 이것들은 일반 농산물이 아닌 유기농이었어요. 농약이나 합성 자재들이 일체 쓰이지 않은 거고 품질 검증을 빡세게 거친 거더라고요. 평상시에 잘 안 사 먹게 되는 것들까지도 골고루 함유됐으니 밸런스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뿐만 아니라 마무리까지도 확실하게 했다고 생각한 건 완전 밀폐용기 때문이었어요. 정제는 아주 작은 빛이나 습기 등에도 노출이 되면 변질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외부요인으로 문제가 되지 않도록 마감이 됐고 아이들이 뚜껑을 잘 열지 못하게 하려고 이중 안전 마개까지 사용했더라고요. 원료 이외에 것까지도 신경을 쓴 게 보여 가정에서 먹기에 더 안심이 되겠다 싶었죠.



그리고 신뢰만큼은 으뜸이었던 게 이미 잘 알려진 GMP인증시설에서 제조가 됐고 건기식 마크까지 확실히 있었어요. 일반식품은 변화에 대한 검증 절차도 없는 거고 그냥 유추해서 판매되는 거예요. 산모들은 확실히 이 부분을 체크해야 오랜 기간 챙길 수 있는 거였어요. 그리고 동부화재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도 3억 원이 가입이 되어있어서 여러모로 안심이 되더라고요.



게다가 처음으로 이력 추적관리 시스템이 적용돼서 시도해봤어요. 상세내역을 전부 공개한 곳을 본 적이 없는데 직접 해보니까 신기하더라고요. 간단하게 바코드랑 유통기한만 입력하면 되는 거라 어렵지도 않게 확인을 해봤고 앞으로는 꼭 이런 시스템이 갖춰진 걸로만 챙겨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포뉴라는 브랜드가 산모영양제로 알아줬던 이유는 출시한 신념 덕이더라고요. 바쁜 현대인들은 필요한 영양소들이 결핍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런데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화학성분은 일체 들어있지 않다고 해요. 심지어 자연친화적인 원료만을 사용하니까 걱정할 필요도 없는 거였고요.



그리고 착한 소비가 가능했던 게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한다고 해요. 저는 영양제 사 먹는 건데 아동 지원 사업에 자동으로 동참하는 거라 매우 뿌듯했어요. 전부터 마음속으로 생각만 했었는데 이렇게라도 실천할 수 있으니 마음이 좋더라고요. 엽산 부족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관리를 하면서 기부를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식전에 먹는 게 좋다고 하니까 아침에 눈뜨자마자 챙기는 걸 추천해요. 이것저것 하다 보면 까먹게 되더라고요. 패키지당 두 달 분량으로 넉넉히 들어있으니 임신 준비를 하고 있다면 부부가 함께 한 통으로 한 달을 섭취할 수 있어요. 그 후에는 두 달치고 식단 관리를 꾸준히 해줘야 부족함 없는 보충이 될 거예요.

산모영양제 알아보면 중요하다고 알려진 게 많아 헷갈리실 텐데요. 건강한 출산을 위해선 엽산 부족 증상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가 찾아오는 축복을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요구량이 증가하는 만큼 부족함 없이 섭취해보세요. 저는 여러 가지를 따져보고 찾아낸 거고 실제로도 무척 만족스러운 섭취를 이어가고 있어서 태어날 아이를 위해 수유 때까지 열심히 먹을 예정입니다. 

 

 

 

임산부 엽산 천연 : 포뉴

임산부 엽산 천연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