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야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따라했어요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1. 12. 16.

 

언젠가부터 머리 숱이
점점 줄어든다 싶더니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참 
가늘어 졌다는 걸 
실감하게 되었는데요. 

전에는 머리 핀 하나로 
다 묶기 힘들었는데 
요즘에는 머리 고무줄을 써도
 한참을 감아야 했고 
핀의 경우에는 남아 돌다보니 
흘러내리는 지경까지 되었어요. 

 

 

 

나이가 들면서 찾아온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아니면 펌을 자주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된 건지 
고민이 됐지만 일단 고민만 하는
것보다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찾아보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았어요.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케라틴
헤어팩은 전부터 꾸준히 해왔지만 
효과가 없는 것 같아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봤더니 
이 성분은 다른 비타민들과는 다르게 
체내에서 합성이 되질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음식이나 영양제의 형태로 
섭취를 해 주는 것이 좋다는데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열에 의해 
대부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일 것 같았어요. 

 

 

 

 

그래서 비교를 해보다가 
포뉴 비오틴으로  결정을 하게 되었죠. 
제가 산 제품의 장점은 
하루에 한 정만 섭취하면 되고 
1일 권장량 대비 900ug이
들어있는데 이는 3000%로
 높은 함량이라고 하더라고요.

사실 너무 과잉섭취가 아닐까 
싶을 수 있지만  장기간의 
과잉 섭취에도 자연에서 추출한 
건조효모로 만들어진 것이고 
모두 흡수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권장량보다 높은 함량을 
섭취해도 마음이 놓였어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찾다보니 두피 마사지를 해준다거나 
샴푸를 하고난 후 뜨거운 바람보다는 
미지근한 바람을 이용해서 
말려주는 것이 더 좋다는 글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제품을 꾸준히 챙기면서 
이런 것들도 병행을 해 준다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그러면서 어떤 원리로 모발이
굵어지는지 알아보기도 
하면서 노력을 기울였는데요. 

맥주효모의 주 성분인 비오틴은 
아미노산의 구조가 모발과 흡사해서 
모발로 가는 단백질의 
흡수율을 높인다더군요. 
그래서 머리 빠짐을 줄이게 된다거나 
모발이 튼튼해질 수 있는 거였어요.

 

 

 

게다가 당귀와 흑마늘, 미강등을 
통해서 더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게 했는데요.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있는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억제하는
당귀를 넣기도 했고 
모발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셀레늄을 다량 함유한 흑마늘과 미강, 
그리고 풍부한 단백질을 이용해 
새로운 모발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생선콜라겐까지 들어 있었어요. 

 

 

 

이 외에도 탈모에 좋다고
잘 알려진 녹차, 흰강낭콩, 
치커리추출물 등을 배합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했더군요. 

28가지 부원료를 추가했다는 것도 
좋은 점인 것 같았어요. 

 

 

 

심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머리가 더 많이
빠진다고 하는데 이럴 때에도 
영양 밸런스를 맞춰주는
다양한 부원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머리카락 굵어지지는법에 
유기농 야채나 과일이 어떤 도움이
될까 싶었지만 안심할 수 있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은 
확실했기 때문에 저는 당근이나 파슬리,
 비트, 오렌지, 아세로라 등의 
부원료에서도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또 제가 산 것은 정제 
제조 과정에서 합성 부형물을 
넣지 않고 맛과 향을 위한
첨가물도 넣지 않았는데요.

따라서 화학성분 원료에 대해 
민감한 사람들도 안시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예요.

 

 

 

 

이중 안전 마개를 사용했다는 것도 
장점이었는데요. 

밀폐가 잘 되기 때문에 정제에 
영향을 끼치는 
빛이나 습기를 비롯해 수분 등을 
완전히 차단할 수 있었고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이 뚜껑을 쉽게
 열 수 없다는 점도 
좋은 점이라고 생각했죠. 

 

 

 

저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비오틴을 점심을 먹고 난 후 
섭취하고 있는데요.
정 사이즈도 생각보다 작아서
물 한 모금만 마셔도
목에 걸리거나 하지않고 
편하니 좋았어요.

 

 

 

수용성 비타민인 비오틴은 
3대 영양소인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의 대사와 에너지의 
생성에도 꼭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탈모 걱정에서
벗어난다고 해도 계속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국민의 89%가 비오틴 
결핍이라고 하는데 저부터 
우선 챙기면 좋을 것 같았거든요. 

안전하게 만들어진만큼 제품인 만큼
가족들이랑 함께 챙겨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았고요. 
결핍 시 원형탈모나 결막염, 
습진 등이 생기거나 
우울이나 근력저하 등의 문제까지 
생길 수 있다고 들었거든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살펴보니 
영양제 복용뿐 만 아니라 수분섭취가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물도 많이 마셔주고
올바른 방법으로 머리를 
감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따라서 모발이 얇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위 사항을 참고하여 관리해보세요.

 

 

 

 

비오틴 : 포뉴

비오틴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