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이야기

철분제 추천 간편히 채웠어요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1. 11. 22.

 


작년에 어지러움증이 있어 참다가 더 심해져서 철분제 추천을 받아 여러번 먹었는데요. 사실 액상타입을 먹었을 때는 먹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최근에는 정타입으로 된 것을 서칭해서 알게 됐는데 간편히 먹을 수 있고 무엇보다 먹고 난 후 변비가 생기지 않아 좋았어요. 제가 산 것은 포뉴 상품인데요.



무엇보다 유산균 배양물에서 추출을 했다는 것이 만족감을 높였어요. 식물성인 비헴철과 동물성인 헴첼로 나뉘어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 이중 흡수가 잘 되는 건 식물성 원료라고 해요. 향상성 때문에 체내 부족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흡수가 되는 양이 조절이 되기 때문이죠. 여태까지는 이런 부분은 알지 못했고 남들이 철분제 추천하는 거 먹었었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따져보고 골랐더니 더 괜찮게 느껴졌죠.



그리고 1일 1정이면 기준치의 200%를 섭취할 수 있었어요. 저처럼 어지럼증으로 인해 먹기도 하지만 요구량이 늘어나는 시기인 성장기 때나 임신 때 그리고 가임기 때는 넉넉하게 보충이 가능하겠더라고요. 아무리 원료가 좋아도 부족하게 먹는다면 의미가 없는 건데 결핍이 일어나는 사람들에게 특화되었다고 생각했어요.



심지어 비타민C까지 함유가 되어있더라고요. 이건 합성원료가 아니라 자연유래인 인디안구스베리 유래였어요. 그래서 건강에 부담되는 게 전혀 없을 것 같았어요. 그런데 뜬금없이 왜 C를 함유한 건지 궁금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꾸준히 보조제를 먹었지만 꼼꼼하게 따져보지 않아 몰랐거든요. 한데 철분이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해요.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서 증명이 된 거라 신뢰가 되었죠. 흡수율이 높다는 건 당연히 좋은 건데 유독 철분을 고를 때 살피라고 하는 이유는 체내에서 다 흡수하지 못해 위장에 남게 되면 산화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이에요. 그로 인해 배변활동에 지장이 생기거나 소화불량이 나타난다고 하죠. 건강에 좋은 작용을 위해서도 맞지만 부작용이 없어야 하니 잘 살펴야 했어요. 결론적으로는 동시에 섭취를 하니 번거로움도 없고 금전적으로도 이득이라는 거죠.



그리고 화학부형제는 전혀 쓰이지 않았더라고요. 보통은 원료를 정제로 가공할 때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부형제를 쓰고 인공적으로 좋은 색이나 맛 등을 내는 첨가물이 쓰인대요. 그런데 건강에 1도 도움이 안 되는 거라고 해요. 너무 흔하게 쓰여서 위험성이 있다는 것도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었죠. 특히 산모들이 꼭 챙겨 먹어야 해서 철분제 추천을 많이 받는다는데 민감한 사람들은 일반인보다 악효과가 더 클 수 있으니 고를 때는 임산부가 권하는 것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부원료도 무척 중요한 게 건강증진에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대부분은 과일과 채소를 분말로 넣는다는데 이안에는 무려 28가지나 들어있었어요. 심지어 전부 유기농이라 품질만큼은 뒤처지는 게 없겠더라고요. 그리고 평소 잘 안 먹는 것들까지 골고루 들어있어서 관리 템으로 이만한 게 없겠다 싶었죠.



뿐만 아니라 용기도 안전했어요. 정제는 오랜 보관에 변질될 위험이 높아요. 그래서 습기나 빛 등이 차단되는 완전 밀폐용기를 사용했더라고요. 심지어 어린이들이 뚜껑을 쉽게 열지 못하도록 이중 안전 마개이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가정집에서도 무난하게 챙길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이고 체내에 여러 조직에다 산소를 운반하면서 에너지를 계속 생성해야 하는 건데 흡수가 잘 안되는 편이라 보충제를 잘 골라서 먹어줘야 하는 거래요. 특히 산모들은 태아의 성장에 꼭 필요하다고 알려진 거라 섭취가 필수인데 현재 산모들은 평균적으로 60% 정도만 챙긴다고 해요. 

 

제가 알기로는 임신 중기부터 필수인 건데 빈혈이 있을 경우는 초기부터 챙긴데요. 그리고 분만 때까지 먹고 그 후 수유기 때 조금 더 이어가는 건데 임신 중에는 대략 1.7배 정도 요구량이 늘어난다고 하니 반드시 확인하고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솔직히 저는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알아본 적이 없었거든요. 어려서부터 빈혈이 있으니 먹는 거다라고만 생각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어떤 걸 먹든 섭취 전후 한 시간 정도는 카페인을 피하는 게 흡수에 좋다고 해요. 그리고 빈속에 먹는 건 알고 있었지만 간혹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이때는 식후 섭취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위장에 남지 않게끔 흡수율이 좋은 걸로 골라 먹는다면 여러 문제로부터 안전하겠죠.



그래서 포뉴에서 판매하는 철분제 추천을 받은 거예요. 일단 우리나라 식약처에서 허가한 GMP인증시설에서 만들어서 안전하고 GMP와 건기식 마크가 붙어있어서 안심이 됐어요.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이력 추적관리 시스템이 적용돼서 모든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한두 번 먹다 말 거라면 이 정도로 깐깐하게 살피지는 않았을 텐데 이번만큼은 앞으로 쭉 정착할 걸 찾았던 거라 세심하게 비교를 했어요. 내가 오랜 시간 먹어야 하는 상품의 원료는 물론 제조과정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게 은근 안심이 되더라고요.



심지어 브랜드 자체가 소비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도 만족했어요. 회사 명칭이 Portable Nutrition의 약자인데 영양공급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편하게 보충제로 충족이 가능하게끔 만들었다고 해요. 특히 온 가족이 다 함께 먹어도 부담 없게끔 화학물질 걸러냈고 자연 유래 원료만을 사용하는 거라 선물용으로도 좋겠더라고요.


게다가 수익금의 일부는 기부를 하는 시스템이라 저는 철분제 추천받아서 내 건강 챙기고 기부에 동참을 할 수 있어요. 이런 점이 브랜드의 가치를 올려주는 것 같아서 저는 앞으로 쭉 챙겨 먹으려고 해요. 하지만 아무리 여러 조건이 좋다고 해도 내 몸에 안 맞으면 피했을 텐데 한 달 먹기도 전에 괜찮다고 느껴서 중간에 끊기지 않으려고 쟁였네요. 가성비 따져봐도 부족한 게 없어요.

 



그렇지만 보충제를 의존하기보다는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단 조절도 필요해요. 그래서 철분 많이 함유된 음식인 소고기를 핑계 삼아 자주 먹고 있네요. 만약 어지럼증을 넘어서 창백함이나 흉통, 심장박동 이상 증상이 종종 느껴진다면 빈혈일 수도 있으니까 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보는 게 좋을 거예요. 이 시국에 본인의 건강은 스스로 지켜야 하니 살펴보시고 미리 케어하세요~!



 

철분제 임산부 : 포뉴

철분제 임산부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