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야기

보리새싹 가루 효능 보고 분말 타입 먹어요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3. 30.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건강검진을 하였어요. 처음에는 걱정을 가득안고 건강검진을 하였어요. 그런데 다행이 중성지방 이외에는 특이점은 없었다고 하였어요. 솔직히 저는 살이 있는 편이라 중성지방이 무조건 높게 나올 것 같았어요. 하지만 다행이 혈압이나 다른 건 다 정상이였어요.



아무래도 저처럼 체지방이 높은 분들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같은 성인병이 취약하다고 해요.그 외에도 만성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무조건 그런 병이 아니라도 해도40대가 되면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써야 된다고 해요. 솔직히 직장인들이라면 다 알겠지만, 매일 카피를 마시게 된다고 하였어요.



물론 저도 직장에 가면 바로 커피로 아침을 시작하였어요. 그리고 점심을 먹고도 마시고 계속 반복되다 보니 적어도 3~4잔은 마시는거 같았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커피를 줄이고 물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새싹보리 만한게 없네요. 보리새싹 가루 효능에 대해서 말하자면, 식이섬유가 고구마에 들어있는 것 보다 20배 높다고 해요.



그래서 장 건강은 물론이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철분은 시금치의 약 24배나 높다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게다가 이 안에 함유된 폴리코사놀은 중성 지방의 생성과 합성을 막아준다고 해요. 그리고 지방분해에 높은 보리새싹 가루 효능을 보였어요.



게다가 폴리코사놀이란 성붐은 피를 맑게 하는 역할도 하더라고요. 특히 간 건강에는 아주 큰 도움을 준다는 걸 티비에서 보았던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저는 예전에 포뉴에서 판매하는 유산균 제품도 섭취해 보았다고 하였어요. 그런데 정말 만족했던 것 같았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포뉴의 변할때 유기농 새싹보리를 선택하게 되었던 것 같았어요.



저는 유기농이 아니면 먹지 않는데, 마침 국내산이고 성분도 제가 원하는 것이였어요. 1포에는 약 3g이 들어있고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도 꽉 차있다고 해요. 하루에 딱 한포만 먹으면 돼서 간편하기도 하고 매일 까먹지 않고 챙겨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았어요.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 만큼만 간단하게 보리새싹 가루 효능을 섭취하였어요. 그리고 개별포장으로 된 제품이라 밖에 나갈 때에도 휴대하기 간편하였어요. 사실 매일 집에만 있는 건 아니라서, 밖에 나가기 전에 챙겨야 될 때에도 있었던 것 같았어요. 



그럴 때마다 개별 포장 덕분에 휴대성과 위생성을 높일 수 있었던 것 같았어요. 그리고 좋은 원료로만 유기농으로 사용해서 믿고 섭취하기 좋았던 것 같았어요. 사실 시중에는 많은 새싹 보리라가 있다고 해요. 그렇지만 다 같은 건 아니라고 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유기농 분말을 선택하는 것이에요. 마침 제가 찾은 건 국내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유기농이였어요. 그리고 새싹보리만 온전하게 들어간 영양제였어요. 안전에 대한 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유기가공식품 마크를 획득했다는 표시가 있어서 마음이 놓였어요.



딱 박스를 보니가 유기가공식품 마크가 있었던 것 같았어요. 그리고 이건 유기농 인증을 받은 농축산물의 95% 이상을 사용한 거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또 원료의 보관이나 취급 제조설비 , 공정 위생 포장 등 다방면에서 과정을 판단한 거에요. 그렇게 부합된 것들만 인증을 하는거기 때문에 국가가 인증했다고 보는 거에요.



보리새싹 가루 효능을 볼 수 있는 하루권장량은 분말형태를 기분으로 3g정도에요. 만약 10g 이상을 하루 안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소화장애나 복통, 설사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무조건 안전하게 섭취하려면 권장량 범위 안에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고 해요. 참고로 임산부나 수유 중인 분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성분 확인이 필요하다고 해요.



시중에 존재하는 스틱형은 보통 1~2g 기준이였어요. 하지만 제가 고른 건 타사에 대비해서 함량이 높은 3g이에요. 그래서 훨씬 쉽게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병포장 제품이라면 스푼을 이용해서 먹어야 되니 불편한 점이 있다고 해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하루 권장량보다 더 먹을 수 있어서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해요.



그리고 뚜껑을 자주 열면 습기나 습도, 온도에 노출되기 때문에 변색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제가 고른 것처럼 개별 스틱형 보리새싹 가루 효능으로 고르는 걸 추천드린다고 해요. 그리고 제가 고른 유기농 새싹보리는 저온에서 건조되고 에어밀 분쇄방식을 사용했다고 해요.



50도 이하의 온도에서 건조가 되면 효소,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시킬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에어밀제트분쇄를 사용했기 때문에 금속이물질로부터 안전하였어요. 게다가 입자가 고와서 우유나 물같은 액체와 잘 섞인다고 해요. 이것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말씀 드리자면 일반분쇄가 아니라 공기로 원물끼리 부딪치게 만드는거에요. 



그래서 최대한 쇳가루나 중금속이 안나온다고 해요. 오히려 입자를 곱게해서 체내 흡수에 용이하고 액체와 잘 섞였어요. 제가 직접 받아보니까 한 상자에는 30포가 들어 있던 것 같았어요. 이번 기회에 보리새싹 가루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걸 명심해보세요!

 

 

 

 

새싹보리분말 : 포뉴

새싹보리분말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