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이야기

지방간 영양제 밀크씨슬 필요성!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10. 27.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목 그대로 제가 섭취 중인
지방간 영양제에 대해 얘기할까 해요.

시중에는 너무나도 많은 영양제가 있고 
그 중에 어떤 상품을 선택을 하는 지는 
본인의 몫이지만 어느 정도 셀렉하는 
가이드를 함께 얘기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 포스팅을 준비했답니다.

혹시나 간 건강이 걱정이거나,
요즘 들어 피로감이 심하고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드셨다면
이 포스팅 꼭 살펴보시길 바랄게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다보니

혼술을 하는 횟수가 늘어났는데요.

그러다 보니 어느날부터는 잠을 자도
잔것같지도 않고, 만성적인 피로가
누적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 이게 숙취인가 싶을 때도
있었는데 아마 숙취가 아니라
몸의 기력이 쇠한 것 같아요. 

20살때부터 줄곧 마셔온 알콜들과
아마 코로나로 운동은 줄고 업무의
피로도까지 가중돼 이상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죠. 

 

 

그래서 건강 관리원으로 술을 마시는 횟수를

줄이고 지방간 영양제를 챙기기로 했어요.

사실 이런 보충제를 먹지 않았던터라 

어떤 걸 사야될 지 고민이 많이 됐는데요.

 

일단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사기로 했죠.

 

간 건강에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밀크씨슬이라고 해요. 많이들 들어
보셨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엉겅퀴라는 국화과 식물에 다량으로
함유돼 있는 성분이라고 해요.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
성분으로 이미 식약처의 인정을
받았다고 해요.

간 세포가 손상될 떼 간세포 내의
효소가 혈중으로 방출돼 혈중 수치를
증가시키곤 하는데요, 밀크씨슬이
바로 이 성분의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 생각보다 많은 제품이 있었는데

제가 고른 것은 포뉴에서 판매하는 밀크씨슬이예요.

 

우선 지방간 영양제 첫번째로 
말씀드릴 기준은 단일 영양제 보다는 
복합 기능성 영양제를 고르는 것이 
좋다는 거예요. 

말 그대로 밀크씨슬 한 성분만
들어있는 단일 상품보다는 요즘 같이
바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겐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께 보충할 수
있는 복합 기능성 영양제가 좋은 것이죠.

 

 

그리고 선택 기준 바로 
두 번째는 PTP 개별 포장이 
되었는지 따져봐야 합니다.

용기에 함께 들어있는 영양제의 경우 
비용이 싸다는 장점이 있지만
변질이 쉽기 때문에 한 정씩, 개별로 
포장된 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마지막을 세번째는 화학적 첨가물이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보통 보충제를 만들 경우 정제를 하거나
맛과 향을 내기 위해서 다양한 첨가물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건강을 위해 섭취
했지만 되려 합성 첨가물이 몸에 축적돼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간단하지만 필수로 따져봐야 할 기준이죠?
저는 이런 가이드를 생각하고 여러 상품을
비교해 포뉴 밀크씨슬을 선택했어요.
앞서 말씀드린 세가지의 기준은 
모두 충족했거든요.

우선 제가 선택한 지방간 영양제는 10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비타민B군과 셀레늄이 
밀크씨슬과 함께 함유돼 있어 다른 
영양제를 먹지 않아도 간에 좋은 
필수 영양소를 한방에 섭취할 수 있답니다.

 

 

비타민B군의 경우 간이 해독을 할 때
다량으로 소모되는 영양소로 밀크씨슬과
함께 보충을 해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셀레늄의 경우 간에 약 30%가량
분포하고 있는 영양소로 간 건강을 위한
필수 성분이랍니다.

또, PTP 개별 포장으로 위생적으로
보관, 관리가 가능하며 휴대성이 좋아
회사에 가져가거나 외부에서도 먹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지방간 영양제에는
당연히 화학적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몸에 부담이 적답니다.

거기에 하나 더 아쿠아 코팅을 했다고 해요.
정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부형제가 
필수적인데, 이때 합성 첨가물이
아니라 자연 유래 첨가물로 배합을 한 것인데요.

 

 

물로 코팅을 하여 경도가 높고 손에
묻지 않아 위생적이며 이물감이나
냄새가 적어 먹기에 편하답니다.

영양제를 먹을 때 비릿한 냄새에
비위가 상한 경험 다들 있으실텐데요.

식물성 코팅과 물 코팅을 하여서
이런 걱정과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이죠. 

 

 

또 한 가지 제가 많고 많은 
밀크씨슬 중에 이 영양제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착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는 점이었어요.

수익금 중 일부를 각종 아동지원 사업에
후원하여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의 행보에 기왕이면
동참하고 싶다는 이유에서였죠.

요즘 많은 브랜드들이 이런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데 저도 큰 비용은 
아니지만 기왕 소비할 거라면 함께 
해 뜻깊은 일에 동참하고 싶었거든요. 

 

 

아무튼 설명이 장황하였을 수도 있지만
앞서 설명드린 이유와 성분을 따져보고
선택한 지방간 영양제를 소개해 드렸어요.

요즘들어 급격히 피로감이 느껴지거나 
저처럼 술을 즐겨하시는 분들,
바쁜 일상에 건강관리를 할 틈도 없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간 건강을
관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밀크씨슬 : 포뉴

밀크씨슬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