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야기

혈압 정상수치 체크 후 관리했어요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1.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압으로 인해 스트레스 많이 받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가져왔어요. 보통은 정상혈압이라면 120에 80정도가 확인되어야 해요. 아마 병원에서 해보고도 이를 볼 줄 몰라서, 내가 고혈압인지 정상인지 헷갈리는 분들 많이 계셨을 거예요. 고혈압은 140/90 이상일 경우에 해당된다고 하더라고요.


혈압이 너무 낮은 거 역시 문제가 돼요. 이렇기에 저혈압은 90/60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정상적인 범위가 아니라면 당연하게 여러가지로 관리해줄 필요가 있어요. 너무 높은 상태라면 이로 인해서 합병증 발생률이 높아진다고 하더라고요. 요즘은 젊은 사람도 이에 대해서 확실하게 관리가 되어져야 한다고 많이들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이런 사람의 경우에는 음식부터 운동에 영양제까지 꼼꼼하게 관리가 되어져야 해요.


우선은 과체중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이로 인해서 혈압 정상수치가 되지 않을 확률 높으니 정상 몸무게로 만드는 게 중요해요. 활동이 부족하다면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도 하면서 지방을 빼 주는 게 가장 좋은 관리법이네요. 이때 너무 무리하기 보다는 천천히 늘려가면서 움직여 주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음식과 관련해서는 염분 섭취를 최소화해야 해요. 맵고,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거 역시도 혈압에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으니 이를 기억해서 관리하는 게 필수라고 이야기해주고 있는데요. 흡연도 담배는 혈관을 수축시켜서 고혈압으로 가는 지름길이니 금연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리 음식에 운동까지 해주고 담배도 끊고, 스트레스 관리를 해줘도 지치기 마련인데요. 무엇보다도 확실하게 의지할 만한 부분이 없다 보니 정말 나아지는 게 맞을까 걱정될 수도 있고요 이렇기에 코엔자임Q10 먹으면서 건강 관리하는 분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이 영양제는 혈압 정상수치로 만드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요.


혈압이 높으시거나 혹은 걱정되어서 미리 괜찮은 걸 먹어보고 싶다 하는 분이라면 충분하게 만족할 수 있을 텐데요. 코큐텐의 경우에는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체내 유해산소 억제와 안티에이징 그리고 심혈관 건강 유지를 통해서 건강하게 자신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찾아봤더니 이와 같은 제품 판매하는 곳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저의 경우에는 여러 곳을 비교해보다가 비타민C나 아연, 셀렌, 비타민E까지도 함께 들어있으며 개별포장이 되어 나오는 포뉴 코엔자임Q10를 장만했어요.


이미 CoQ10 성분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인증을 받았어요. 이래도 이왕이면 함께 먹었을 때 시너지 챙 길수 있는 것도 함께 하고 싶다 생각했어요. 그리고는 찾아봤더니 이렇게나 많은 성분 넣어준 브랜드가 있어서 아주 다행이다 생각할 수 있었네요. 먹는 방법도 편하고, 원료 자체가 훌륭하니 만족스럽더라고요.


우선 원료에 보면 프리미엄 코엔자임큐텐이 100mg 담겨 있어 하루 권장량은 채울 수 있는데요. 인도산 순도 98%이상인데, 철저한 품질관리 거친 곳에서 가져왔다 하니 건강관리 하는데 이만한 게 없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고른 이유는 원료와 다양한 영양분이라고 본다면 충분히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을 텐데요. 상세페이지 보니까 이외에도 많은 이점이 있더라구요. 우선은 과학적인 설계가 되어있어서 여러 영양소의 배합을 안정화 가득하게 했다고 해요. 


이런 것만 봐도 잘 만들었구나라고 충분하게 느낄 수 있는 부분 있네요. 자연에서 찾은 원료인 인디안구스베리나 건조 효모에서 주 영양분들 가져왔다고 하니 이것 역시도 괜찮다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화학적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 것을 꾸준히 먹게 되면 몸에 안 좋을 수 있는데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거라 믿고 먹을 수 있었어요.


아무리 영양분이 다양해도 먹는게 번거롭다면 쉽게 손이 안 가는데, 이건 1일 1회 1캡슐만 먹으면 끝이에요. 이러니 귀찮다거나 먹기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 않더라고요.
캡슐 같은 경우에도 젤라틴을 사용하게 되면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식물성 원료로 캡슐을 만들어서 위에 부담이 적어서 괜찮았어요.


그리고 포장 같은 경우에도 통에 담긴 것은 하루에 한 번씩 뚜껑을 열면 이물질이나 산소접촉으로 인해 산패가 될 수 있는데 개별적으로 포장되어 위생적으로 복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저는 30대 중반이지만 가족 중에 고혈압이신 분들도 있고 항산화 건강을 위해서 코큐텐을 챙겨 먹고 있는데요. 혈압 정상수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영양제를 복용하여 관리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구매하시면 꼬박 먹는게 답이니 이점 잊지 말고 기억해보시길 바라요.


 

코엔자임Q10 : 포뉴

코엔자임Q10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