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야기

고지혈증 증상 체크 후 관리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2. 2. 4.

직장 생활을 하게 되니 억지로라도 나라에서 검진을 하게 해주더라고요. 덕분에 항상 대략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있어요. 그런데 항상 문제가 되는 게 혈관 문제더라고요. 크게 나타나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수치를 체크해보니 현재 상태는 고지혈증 증상이 있는 거라고 해서 너무 놀랐어요. 그래서 관리를 당장 하려고 했고요.


이 질병은 필요 이상 많은 지방 성분들이 우리 몸 혈액에 존재하는 거라고 해요. 혈관 문제나 염증을 일으키거나 심 뇌혈관계 질환까지도 일으킨다고 하죠. 대부분은 비만으로 인해 나타나거나 술, 줄어든 활동량으로 인해 적신호가 켜진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선천적인 원인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꾸준하게 관리해 주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는 거였어요.

 


아직까지도 후천적인 요인으로 발생된다면 눈에 띌 정도로 나타나는 증상이 없다고 해요. 그래서 방치를 하는데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면 협심증이나 당뇨, 고혈압이나 뇌졸중 등의 큰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더라고요. 우리나라는 이미 2007년 조사에서도 30~40대 성인들 100명 중 7명 내외로 겪는 질환이었어요. 나이 들수록 점점 심해지는 건데 현재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고지혈증 증상이 더 빨리 나타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때문에 가장 먼저 식단을 관리해보려고 했어요. 다만 회사 생활하는 저의 경우 매일 건강식을 챙길 수 없으니 하루 한 번이라도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억지로 운동을 해야 하니까 저녁 먹고 소화시킬 겸 걷고 있어요. 삼십분이라도 유산소를 하는 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다음이 관리하기 좋은 보충제를 찾는 거였죠.



그래서 온라인에서 여러 가지를 찾아서 비교해봤는데요. 역시나 제일 손꼽히는 건 오메가3더라고요. 혈중 중성지질은 물론 혈행 개선에 좋다고 알려진 거라 열심히 먹는다면 전체적인 건강 균형을 바로잡기에 좋을 것 같았어요. 때문에 인기 좀 있다 하는 건 후기를 다 찾아봤어요. 이중 가장 평이 좋은 걸 택하려고 했거든요.



결론적으로는 유유제약에서 퓨어 알티지오메가3를 구입했어요. 원료에 대한 걱정이 없고 생산과정에 문제 될 것들이 전혀 없더라고요. 게다가 함량이 아주 높은 편이라 관리에 다른 것보다 도움이 더 될 것 같았어요. 하지만 여기에 화학물질이나 포장상태 등까지도 체크를 해서 선택한 거예요. 여러 조건들에 다 해당이 되면서 평판 좋은 건 제가 찾을 땐 이거뿐이었거든요.



혈액순환은 물론 기억력, 집중력까지도 도움을 준다는 EPA 및 DHA 함유 유지는 함량이 중요하다는데 1040mg나 들어있더라고요. 심지어 최신 기술이 적용된 거라 부족한 부분도 없을 것 같았어요. 고지혈증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빨리 챙겨 먹고 효과를 봐야 했기에 분자 구조라는 걸 살펴보게 됐고 제일 선호도가 높다는 알티지형태로 결정한 거예요.



제일 먼저 나온 게 1세대 TG형인데 흡수가 너무 잘 되지만 문제는 포화지방산이 높아서 함량이 떨어진다는 거였어요. 그다음이 2세대 EE형인데 고함량으로 만들어졌지만 흡수율은 낮다고 해요. 심지어 에탄올 때문에 민감한 사람들을 섭취 불가라고 했고요. 그런데 3세대인 rTG형은 장점만 끌어모아서 가공된 거라 체내 흡수와 이용률이 가장 좋다고 하더라고요. 단점이 보완된 거라 기대를 갖고 섭취를 하게 됐어요.



심지어 추출방법도 마음에 들었어요. 대부분은 헥산과 같은 화학용매를 사용하거나 고온을 가해서 추출을 하더라고요. 한데 이건 이산화탄소를 용매로 사용했고 과한 열이 아닌 저온추출이었어요. 때문에 산패나 불순물 그리고 유해성에 대한 걱정이 없겠더라고요.



무엇보다 다행인 건 소형 어종이라는 거였죠. 생선기름으로 추출을 하는데 먹이사슬의 상단에 위치해 있는 원료를 쓸 경우 중금속이나 해양오염물질 등에 노출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멸치의 일종인 엔초비를 사용해서 안심이 됐어요. 그래서 이미 국제 어유 품질기준인 IFOS에서 최고 등급을 인정받았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E까지도 합성이 아닌 천연 형태로 함유가 되어있었어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 안에 있는 세포들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는 건데 대부분 판매처에서는 합성원료를 쓴다고 해요. TV에서 봤는데 이 영양소는 충분 섭취량인 10mgTE보다 더 보충해 줄 경우 면역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했어요. 그런데 이 안에 11mg이나 들어있어서 고지혈증 증상 개선뿐 아니라 전체적인 관리 템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했죠.



그리고 마무리도 확실하다고 느꼈던 이유는 포장과 캡슐 때문이에요. 지용성은 산패가 될 경우 발암물질로 변질될 수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병포장을 하지 않는 게 좋대요. 뚜껑을 열고 닫으며 꺼내 먹으면 빛이나 습기, 산소 등에 노출이 되거든요. 그런데 하나씩 담아낸 거라 안심이 됐어요. 덕분에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었죠.



더해서 소화가 잘 되는 식물성 연질캡슐이라 부담을 줄일 수 있었어요. 자극이 덜해서 위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동물성보다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열에 강한 성질이 있어서 보관을 오래 할 때 아주 좋다고 해요. 처음엔 별생각 없었는데 이렇게 따지고 보니 중요한 것들이라 체크해보길 잘했다 생각해요.



게다가 화학물질이 전혀 쓰이지 않아 안전하겠더라고요. 영양성분과 무관한대도 당연하듯 화학부형제나 합성첨가물이 들어있다고 해요. 건강식품인데도 위험성이 있는 성분이 사용된다는 게 의아했죠. 그런데 GMP인증시설에서 제조했고 이력 추적관리 시스템까지 적용된 무화학 제품이었어요. 이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되겠더라고요.



무엇보다 다행인 건 먹기 편하다는 거죠. 고지혈증 증상 때문에 오메가3 알아봤는데 비린내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도 있었어요. 그런데 특유의 어취가 없도록 레몬오일을 첨가한 거고 소형 사이즈라 목 넘김도 수월하다고 해서 선택한 거예요. 실제로 삼키는 거 힘든 저에게 무난하게 챙길 수 있는 정도라 어르신들에게도 좋을 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분명 생활패턴의 문제점을 파악해서 바꿔나가야 하겠죠. 그리고 음식도 기름진 거 많이 줄이려고 하고 있어요. 이런 노력과 영양제 섭취를 더한다면 분명 시너지가 발휘될 거라 확신해서 저는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 제약회사인 유유제약 걸로 추천하고 파요. 그런데 유명한 만큼 리스크가 있어요. 

 

이름을 비슷하게 하거나 똑같은 것도 있기 때문에 성분이나 함량 등을 하나씩 체크하기 어렵다면 브랜드를 필히 확인하시길 바라요. 특별한 증상이 없어서 방치하기 쉬운 질병이기에 관리법 공유해드려요^^

 

 

 

알티지 오메가3 RTG r TG 오메가3 : 마이 파우치

알티지 오메가3 RTG r TG 오메가3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