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야기

눈 피로 영양제 함께 관리했어요

by 헬스 얼리어답터 2021. 11. 25.


그동안 시력만큼은 어디서든 딸리는 게 없을 것 같았는데 작년보다 올해는 눈에 부쩍 피로감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여름이 시작하는 시점에 안과를 다녀왔는데 양쪽의 시력이 많이 달라져서 관리가 필요하다고 진단을 받았어요. 심지어 건조함까지 동반되고 있어서 인공눈물도 처방을 받았네요. 수명이 길어진다는데 젊다면 젊은 삼십대에 이런 문제로 걱정할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그래서 눈 피로 영양제를 구입해서 먹고 있는데요.



그래서 인공눈물을 사용하면서 추가적인 관리까지 해보려고 했기때문이예요. 전자기기의 발전으로 인해 점점 더 관리하는 연령대가 젊어진다고 하더라고요.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것들을 여러 가지 살펴보았는데 최종 결론은 유유제약의 올인원 루테인+알티지오메가3였어요. 평판이 가장 좋고 눈에 좋은 핵심 성분들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서 수월한 관리가 되겠더라고요.

 



노화가 시작되는 게 꼭 나이가 많아져서만은 아니라고 해요. 눈이 자주 피로하고 사용이 많을수록 빨리 나타나는 건데 가장 중요한 건 황반색소를 유지해 주는 거였어요. 그래서 마리골드꽃추출물을 섭취해야 하는 거고 건조함이 동반될 때는 EPA 및 DHA 함유 유지를 선택해야 하더라고요. 이 두 가지는 손꼽히는 거라 한치의 망설임 없이 택한 거고요.



그런데 서치했을 때 관련된 상품이 몇 개 더 있었어요. 유명하다고 알려진 브랜드에서도 판매되고 있었는데 유유제약으로 택한 이유는 함량 때문이에요. 이건 타사보다 함유량이 높아서 관리에 크게 도움받을 수 있을 것 같았죠. 그리고 베타카로틴 등 눈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배합된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오메가3는 분자구조를 알고 선택하는 게 관건이라고 하더라고요. 사 먹으려고 자세하게  검색해봤는데 세 가지 타입의 분자구조로 나뉘고 있었어요. 그중에서도 가장 마지막에 판매를 시작한 게 3세대 알티지형태였죠. 앞선 세대의 단점을 보완해서 가공된 형태라 사람들에게서 선호도도 높았어요.


1세대라고 알려진 게 TG형인데 자연형태라서 흡수가 아주 잘된다고 해요. 그렇지만 순도가 낮은데 문제여서 2세대인 EE형에는 이를 보완하고 고함량으로 가공을 했다고 해요. 그런데 흡수율이 낮고 알코올 성분이 있어서 섭취에 제한도 있었어요. 하지만 3세대인 rTG형은 장점만 살려서 생체이용률이나 체내 흡수율이 아주 뛰어났어요.

 



눈 피로 영양제를 고를 때는 그래서 분자구조를 확실히 알아봐야 하는 거고 이를 통해 무난한 관리를 하는 게 좋은 거였죠. 그런데 저는 여기에 추가적인 기능성 성분이 마음에 들었어요. 추가적으로 베타카로틴에 비타민E와 아연, 셀렌이 배합되어 있더라고요. 다각적인 관리에 좋다고 소문날만했죠.



이 조합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이 컸는데 무화학이라는 점이 꾸준하게 챙기게 해주더라고요. 많은 판매처가 생산효율과 유통과정의 편의를 위해 합성첨가물이나 화학부형제를 사용하는데 이건 극소량이라고 해도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아예 배제시킨 순한 걸로 택한 거죠. 덕분에 관리가 트렌드인 이 시점에 주변에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고요.





뿐만 아니라 개별 포장이 되어있는 것도 장점이 되더라고요. 보통은 통안에 담아놓는데 이런 경우는 뚜껑을 여는 잠깐 사이에도 빛이나 산소 등에 노출이 되면 산패 확률이 커진다고 해요. 그건 다시 말해 발암물질과 다름없다는 건데 이런 위험을 미리부터 바로잡고자 낱개로 포장이 된 거였죠. 그래서 안심이 됐고 덕분에 휴대성이 편리해서 거르지 않고 먹게 되는 좋은 점도 있었어요.



심지어 식물성 캡슐을 사용한 거라 제가 산 눈건강 영양제는 타 상품에 비해 퀄리티가 좋아 보이더라고요. 거의 다 동물성캡슐인 젤라틴이 기재가 되어있는데 이보다 자극적이지 않고 소화가 잘 되는 홍조류 추출이 좋다고 해요. 무난하게 오랜 기간 복용을 할 수 있는 거죠. 그리고 열에 강해서 보관도 용이하다고 하니 단점은 찾기 어렵고 장점만 보였어요.



게다가 원료가 소형 어종이라 중금속이나 해양오염물질로부터 위험성이 적더라고요. 엔초비라고 아주 작은 어종을 사용하는데 이는 먹이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어류에 축척될 수 있는 위험 물질로부터 안전했어요. 


그리고 눈 피로 영양제는 저온에서 이산화탄소를 이용해서 저온에서 추출했더라고요. 꼭 필요한 과정이 아니지만 비용을 절감하고 많은 원료를 뽑아내기 위해 쓰이는 방식을 제외했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놓였어요. 여기에 다른 주성분들도 화학적 원료가 아닌 인체친화적인 것들이라 안심이 됐죠.



그리고 주원료가 아닌 부원료도 품질이 좋은 유기농 과일 채소 17종이 함유되어 있고 여러 가지로 신경을 썼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오래 이어져온 국내 기업인 유유제약으로 택하길 잘한 것 같아요. 수입상품이 저렴해서 혹했지만 출처가 확실하지 않은 원료를 오랜 기간 챙겨 먹기에는 찝찝했거든요.


눈 피로 영양제만 먹는다고 해서 완벽한 케어가 되는 건 아니라 눈에 휴식을 주기 위해 알람시계로 아침을 시작하고 이동 중에 폰 사용을 많이 자제하고 있어요. 이렇게 하루에 조금씩 생활패턴을 바꿔준다면 지금보다는 눈에 무리가 덜 갈 것 같아서 마음은 놓여요. 전자기기에 익숙해진 분들이라면 꼭 적신호가 켜지기 전부터 관리 시작해보세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방법 공유해드리는 거니 참고하시고요!